테슬라 로보택시 사이버캡 , 로보벤 , 옵티머스 이벤트 발표 요약

테슬라 로보택시 발표가 오늘 끝났습니다. 한국시간으로 금요일 10월 11일 오전 11시로 예정돼있었지만, 한시간 늦게 시작 됐습니다. 일론머스크 CEO가 직접 로보택시를 타고 행사장에 입장했습니다. 로보택시의 이름은 사이버 캡 , 그리고 20명 정도 탑승이 가능한 미니버스의 로보벤 , 그리고 테슬라의 로봇 옵티머스의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테슬라 로보택시 이벤트 We,Robot를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로보택시 사이버캡 요약

테슬라의 로보택시 , 사이버캡

1.사이버캡 생산은 2026년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2.사이버캡을 발표전 사람들이 걱정했던건 ,술을먹고 누가 토를 하거나 , 더럽히면 어떻게 탈수 있을까? 였습니다. 그런데 로봇이 청소를 직접합니다.
3.사이버캡은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4.가격은 3만불 아래로 구성 될거라고 합니다. (환율 기준 약 4천만원 밑)
5.사이버캡은 스티어링휠 ,페달이 전혀 없는 완전 자율 주행입니다.
6.2025년부터 텍사스와 샌프란시스코에서 완전자율주행이 허가될 것 같다고 일론머스크가 말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2025년부터 텍사스와 샌프란시스코에서 로보택시를 만나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20인 탑승 가능한 로보벤

로보벤은 루머가 없었는데 이벤트를 통해 발표 됐습니다. 사이버캡과 동일하게 모든 기능이 들어가는데 , 미니버스 형태로 20명이 탑승 가능한 차량입니다.
단체 행사가 있을때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입니다. 로보벤도 텍사스와 샌프란시스코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로봇 , 옵티머스

이번 이벤트에서 옵티머스가 여러개가 열을 맞춰 걸어서 행사장에 입장했습니다. 오늘의 행사에서 음료를 직접 서빙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생각하는 뭐든지 옵티머스가 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화분에 물을 주거나 , 쇼핑을 대신해주거나 , 청소를 대신 해주거나 , 모든게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부분에서 세상이 정말 놀랍게 변화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마지막에 옵티머스가 단체로 춤을 췄는데 웬만한 사람보다 춤을 잘추는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테슬라의 미래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테슬라 로보택시 이벤트 다시보기

테슬라의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방송 됐기때문에 , 테슬라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테슬라의 사칭 계정이 굉장히 많으므로 ,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tesla